본문 바로가기
N잡 이야기

탈잉 튜터 적응 후기_(탈잉수업 승인 5개월차, 디자인 수업 후기)

by 디어퍼 2020. 9. 1.

 

 

안녕하세요. 디어퍼입니다. 

저는 현재 디자이너이자,

여러가지 활동을 병행 중인 

소위 말하는 n잡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탈잉

에서 병아리 튜터로써 사용하고 있는 기능들과 

저의 앱사용 후기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탈잉 웹사이트에서 포폴키워드로 검색하면 뜨는 디어퍼수업 

 

 

 

탈잉 이전에도 수업은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

탈잉을 이용하기 전에 대부분은

학교나 지인들 위주의 입소문 형식의

수업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크몽 등 다른 사이트가 있지만 

탈잉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를

아래에 적어보았어요!

 


1) 수수료가 합리적이다. 

 

2) 자체 홍보로 별도의 홍보없이

적은 노력으로 

지속적인 수강생 모집이 가능하다.

 

3) 앱의 UX가 편리하다.

 

4. 3.3% 원천 징수후 입금해주어 

종소세 신고에 편리하다.

 

5. CS이슈(환불)등 이 발생했을 때

탈잉 자체 내부 규정이 있어

해당 문제에 대해 자유롭다.

 


 

캡쳐는 웹으로 했지만

주로 모바일로 저는

모든 멘티관리를 하고있어요. 

 

 

탈잉앱을 시작으로

4월 첫수업을 진행했고, 약 5개월여간

다양한 멘티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저 역시도 긍정적인 시너지작용과 

자기계발에 대한 생각을

다시한 계기가 되어

장점을 한번 정리해보았어요! 

 

 


탈잉수업의 장점

 

=> 부가수익 창출로 경제적 여유가 생긴다.

 

=> 지식공유를 하면서 스스로 자기 계발을 하게 된다 

 

=> 네임벨류가 올라간다. (아주 미세하게) 

 

=> 자부심이 생긴다 

 


 

본업이 아니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수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 

해당부분이 스트레스로 다가오지 않는다는 점이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이 되어주었어요.

 

아무래도 본업이었다면

단체수업이나, 좀더 이윤이 나는 쪽으로 

진행을 하려했을 것이고 

제 수업의 장점인 섬세함을 발휘하기

힘들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수업으로 얻은 이익들을 기반으로 

일부는 재투자,

일부는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며

내년에는 원하는 경제적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업이 있다보니

현재의 수준으로만 현상유지만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수업을 누르면 보이는 페이지 

 

 

 

 

탈잉의 튜터등록 가이드를 따라서 

 

전면에 사진 등록

프로필사진등록

시간당 비용

수업시간

수업 형식등에 대해 기재가 가능하고 

등록을 완료하면 사진에 보이는 페이지처럼

멘티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제 수업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주로 [협의후 결정]탭으로 많이 신청이 들어와요. 

 

 

 

제가 요새 가장 많이 공들이고 있는것은

후기입니다 :)

저보다 위시리스트 인원이 높으신 분들도 많은데 

제 경우는 아직 수업인원은 많지 않지만

진정성 있는 후기를 받을때마다 요새 큰 힘을 얻고 있습니다.

 

 

 

 

탈잉수업후기1

 

 

 

 

 

탈잉 수업 후기 2

 

 

 

 

 주변에 수업을 막 시작한 분들에게도 

[후기]와 별점관리에 신경쓰라고 말해주고 있는데 

 

그만큼

제가 별도의 홍보없이 소소하게 

러닝할 수있는 힘은

멘티님들의 기록에서 나온다고 

생각하고 순간순간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탈잉에서 정산은 어떻게 하고 

멘티와 소통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댓글